Home >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세상에 없는 아이스크림, 신세계푸드,「원더스쿱」론칭!

2016.04.28

세상에 없는 아이스크림,
신세계푸드,「원더스쿱」론칭!

● 29일 신안 천일염 등 차별화된 재료로 새로운 맛의 콘셉트 원더스쿱 1호점 론칭
● 차별화된 맛과 타사 대비 10%정도 저렴하면서도 양을 늘려 가성비를 높인 게 특징
● 원더츄잉몰트 등 기존 아이스크림에서 맛보기 힘든 제품 등 16종 선보여
● 오픈기념, 가격할인, 1만원 이상 머그컵 증정, 다양한 혜택의 쿠폰제공 등 행사 진행

신세계푸드가 아이스크림 브랜드 원더스쿱을 론칭하며 재료에 대한 차별화로 디저트 시장에 아이스크림 바람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대표이사 최성재)는경기도 과천시 이마트 과천점 1층에 남녀노소가 모두 즐기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원더스쿱(Wonder Scoop)의 1호점 과천점을 29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놀라움을 맛본다(Taste the Wonder)’라는 슬로건처럼 원더스쿱은 그 동안 접하지 못했던 아이스크림을 맛보는 놀라움과 새로운 맛을 찾는 설렘을 담았다. 입안 가득 채우는 부드러움에 스쿱마다 터지는 특별한 경험이 더해져 맛의 호기심을 채워주는 궁금하면서도(Wonder) 놀라운(Wonderful) 아이스크림이 콘셉트다.
원더스쿱은 재료에 방점을 둔 브랜드 전략으로 기존 아이스크림 브랜드와 차별성을 만들었다. 달콤한 맛과 함께 신안 천일염과 보성 녹차 등을 사용해 기존 아이스크림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짭조름한 맛과 고소한 맛을 선보이고 쫄깃함과 바삭한 식감을 가미해 맛의 완성도를 높이는 등 3가지 카테고리 총 16종을 출시했다.
‘원더(Wonder)’ 카테고리는 새로운 맛의 즐거움이 주제다. 베트남 커피와 레몬라임 등 기존 아이스크림 메뉴에서 보기 힘든 재료로 ‘원더츄잉몰트’, ‘원더베트남카페’, ‘원더레몬라임크라임크런치’ 등 3종을 선보였다.
‘로컬(Local)’ 카테고리는 엄선된 국내산 재료로 한국 전통의 맛 또는 재해석한 맛을 구현해 남녀노소,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보성의 명인 임병문 선생이 가꾼 녹차를 재료로 만든 ‘녹차밭그린티’, 미네랄이 풍부한 신안 천일염과 조청 분야 첫 전통식품 명인인 강봉석 선생의 옛 조청으로 만든 ‘바다소금명인조청’ 그리고 팥을 사용한 ‘떡쫄깃팥앙큼’ 등 3종이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대중적인 맛을 업그레이드한 제품도 선보였다. ‘스트로베리바닐라’, ‘마다카스카르바닐라’, ‘팝핑솜사탕’, ‘민트초코크러쉬’, ‘퓨어크랜애플’, ‘다크초코히어로’, ‘캐러멜쿠키홀릭’, ‘체리쉬봉봉’, ‘허니월넛’, ‘요거베리스노우’ 등 10종이다.
한편 원더스쿱은 신세계푸드가 브랜드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과 로열티 비용을 최소화하며 가격을 합리적으로 낮췄다. 타사 대비 10%정도 저렴하면서도 양을 늘리며 가성비를 높인 게 특징이다.
사이즈별 가격은 원스쿱은 2,700원(120g), 투스쿱은 3,700원(160g), 포장이 가능한 쓰리팩과 포팩, 식스팩은 각각 7,100원(340g), 10,500원(490g), 22,500원(1,180g)에 판매하며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많은 양과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원더스쿱 과천점은 전용면적 32㎡(9.5평)규모로 좌석은 15석이다.
론칭기념으로, 4월 29일부터 사흘 동안 이마트 당일 영수증을 지참하면 원스쿱을 45% 할인된 1,500원에 판매하며, 이 기간동안 식스팩은 20%할인된 1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원더스쿱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을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스쿱 한 사이즈 업그레이드, 모든 음료 1+1, 원스쿱 1+1 등의 혜택이 있는 5월 2일부터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3단 쿠폰을 1매씩 증정한다.
신세계푸드 외식담당 강종식 상무는 “최근 마카롱과 롤케이크 등이 인기를 끌며 디저트 문화가 확산추세다”며 “신세계푸드의 원물 매입 경쟁력을 바탕으로 재료에 방점을 둔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차별화해 디저트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신세계푸드(대표이사 최성재)는 경기도 과천시 이마트 과천점 1층에 남녀노소가 모두 즐기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원더스쿱(Wonder Scoop) 1호점을 29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재료에 방점을 둔 브랜드 전략으로 기존 아이스크림 브랜드와 차별성을 만들고, 신세계푸드의 브랜드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브랜드를 개발하고 론칭해 마케팅과 로열티 비용을 최소화하며 가격을 합리적으로 낮춘 게 특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