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_
Home >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샐러드 먹으러 버거 매장 가요”…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샐러드 인기

2023.02.13

샐러드 먹으러 버거 매장 가요”…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샐러드 인기

<
노브랜드 버거 치킨 시저 샐러드 / 사진 :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노브랜드 버거’가 샐러드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 중인 샐러드 3종(그린 샐러드, 치킨 시저 샐러드, 상하이 포크 샐러드)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21년 대비 1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치킨 시저 샐러드의 판매량은 21% 늘며 샐러드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
이 같은 ‘노브랜드 버거’ 샐러드의 인기는 올해 초 한파와 폭설 여파로 수확량이 줄면서 채솟값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고,젊은층을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노브랜드 버거’의 샐러드가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실제 ‘노브랜드 버거’의 샐러드는 양상추, 치커리, 라디치오, 방울토마토 등 각종 채소와 크런치한 치킨텐더를 토핑으로 풍성하게 넣은 샐러드를 전문점 대비 약 20% 저렴한 4000~45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다이어터들 사이에 알려지며 지난해 2분기에는 감자튀김을 제외한 사이드 메뉴 10여 종 가운데 판매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신세계푸드는 이 같은 ‘노브랜드 버거’ 샐러드의 인기에 지난해 하반기부터 버거 세트 구매 시 기본 사이드 메뉴로 제공되는 감자튀김 대신 1600~2700원을 추가하면 샐러드를 선택할 수 있는 샐러드 팩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
노브랜드 버거 ‘치킨 시저 샐러드’ 포스터 / 사진 :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과 건강지향적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20~30대  젊은층이 많은 지역에 위치한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의 샐러드 판매량이 더욱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품질 강화하고 지속적인 신메뉴를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