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Home > Company > PR > 뉴스

COMPANY뉴스

“이제 김치 요리에 자신 있어요!”

2019.02.23 보도자료

“이제 김치 요리에 자신 있어요!”

신세계푸드, 다문화가정 초청 김치 요리교실 개최
고국 음식 나누며 추억 되새기는 시간도 마련


<사진설명 : 지난 23일 신세계푸드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종합식품연구소 올반LAB에서 중국, 필리핀 등 다문화가정을 초청해김치를 활용한 요리교실을 개최했다.>

신세계푸드가 지난 23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종합식품연구소 올반LAB에 다문화가정을 초청해 김치를 활용한 요리교실을 개최했다.
중국, 필리핀 등 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네트워크 구축 지원을 위해 진행된 이날 요리교실에서 참가자들은 한국 대표 음식인 김치를 활용한 ‘김치 파스타’, ‘김치 리조또’ 등 퓨전 요리법을 배웠다. 또한 중국의 ‘탕초갈비’(등갈비찜), 필리핀의 ‘치킨 아도보’(간장 닭찜) 등 각국의 특색이 담긴 요리를 만들어 다른 가정과 나누며 고국에 대한 추억을 되새기는 시간도 가졌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다문화가정 주부들이 한국 문화에 쉽게 적응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2012년부터 이대 종합사회복지관과 재능기부협약을 맺고 다문화가정의 주부와 자녀들이 함께 한국의 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요리교실을 열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400명이 참가했다.
 

TOP으로 이동